인천 부평구을, 경기 용인시갑, 충북 충주시 서원구 '경선'
경기 부천시을, 전남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갑 '전략지역구'

더불어민주당이 29일 현역인 기동민·홍영표·안민석 의원을 사실상 공천 배제(컷오프) 하기로 결정하고, 현역으로 있는 지역에 영입인재들을 전략공천했다.

안규백 민주당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민주당 중앙당사에서 ▲서울 성북구을 영입인재 10호 김남근 변호사 ▲경기 오산시 영입인재 25호 차지호 교수를 전략 공천하기로 했다. 이에 현역인 기동민 의원과 안민석 의원은 사실상 컷오프 됐다.

홍영표 의원이 현역으로 있는 ▲인천 부평구을 비례대표 이동주 의원과 영입인재 4호인 박선원 전 국가정보원 1차장이 전략경선을 치른다. 홍 의원이 경선 대상에 포함되지 않아 역시 컷오프 된 것으로 보인다.

▲경기 용인시갑 비례대표 권인숙 의원과 이우일 지역위원장, 이상식 전 부산경찰청장이 3인 경선을 치르며 결선 투표는 하지 않는다. ▲충북 충주시 서원구 현역인 이장섭 의원과 이광희 전 충북도의원 2인 경선

변재일 의원이 현역으로 있는 충북 청주시 청원구의 전략공천 대상은 아직 발표하지 않았다.

안 위원장은 "심야까지 논의된 전략선거구 논의 및 후보자 결과였다"며 "추가 설명 등은 다음에 다시 하겠다"며 추가적인 언급은 하지 않았다.

이날 현역 의원의 불출마 또는 탈당으로 전략공천 선거구가 추가로 지정됐다. 전남 순천시·광양시·곡성군·구례군갑은 현역 소병철 의원의 불출마 선언으로, 경기 부천시을은 설훈 의원의 탈당으로 전략지역구가 됐다.

한편 민주당은 전날 지역구 13곳 ▲유기홍 의원(서울 관악갑) ▲이용선 의원(서울 양천을)▲민형배 의원(광주 광산을) ▲소병훈 의원(경기 광주갑), ▲김주영 의원(경기 김포갑) ▲김성회 전 정청래 의원(경기 고양갑) 이 공천을 받았다.

이와 함께 ▲서울 중·성동을에선 박성준 의원 정호준 전 의원 ▲강원 춘천·철원·화천·양구을 유정배 전 대한석탄공사 사장, 전성 지역위원장 ▲ 전남 목포 김원이 의원 친명 원외 인사 배종호 전략기획위 부위원장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에선 김승남 의원과 문금주 전 전남 행정부지사가 각각 경선을 치른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