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의 다른 지역 공천..."아직 그것은 논의한 바 없어"

더불어민주당은 27일 전략지역구인 서울 중·성동갑에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을 공천하기로 했다.

서울 중·성동갑에 공천 받은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SNS)
서울 중·성동갑에 공천 받은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SNS)

안규백 당 전략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안 위원장은 중·성동갑 공천 여부로 관심을 모았던 임종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의 다른 지역 공천에 대해서는 "아직 그것은 논의한 바 없다"고 말했다.

또 전현희 전 국민권익위원장 공천에 반대하는 의견은 없었느냐는 물음에 "반대 의견도 있었지만 다수 의견으로 의결됐다"며 "다른 지역들까지 의결되면 (공천 배경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겠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황운하 의원의 불출마로 전략지역구로 지정된 대전 중구의 경우 박용갑 전 대전중구청장과 정현태 충남대 병원 상임감사의 2인 경선을 치른다"고 덧붙였다.

전날인 26일 이광재 전 국회 사무총장을 경기 성남분당갑에 전략 공천했다. 또 하위 20% 평가 통보에 반발해 탈당한 김영주 국회부의장 지역구인 서울 영등포갑에 채현일 전 영등포구청장을, 최근 컷오프(공천 배제)된 노웅래 의원의 마포갑에는 영입 인재인 이지은 전 총경을 전략공천했다.

개혁신당 양향자 의원 지역구인 광주서을은 민주당 양부남 법률위원와 김경만(비례) 의원, 김광진 전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이 3인 경선을 치르게 됐다. 이탄희 의원이 불출마 선언한 경기 용인정은 후보자 공모로 100% 국민경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