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을 하남을 경선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 박일호 후보 공천 취소

국민의힘은 4·10 총선 주자로 경기 용인을에 영입인재인 이상철 전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을, 부천갑에 김복덕 국민의힘 재정위 수석부위원장을 각각 우선추천(전략공천)했다. 부산 북을과 경기 하남을에선 경선을 치러 후보를 결정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8일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18차 회의에서 이같이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경기 부천갑 (김복덕 수석부위원장) ▲용인을 이상철 전 참모장이 우선 추천됐고,  ▲전남 여수을 (김희택 국민의힘 전남도당 대외협력위원장)이 단수추천을 받았다.

또 선거구 획정에 따라 후보자 추가 접수를 진행한 부산 북을과 하남을은 경선을 치른다. 북을에선 김형욱 전 국가정보원 사이버안보 및 과학정보 총괄기획과 박성훈 전 대통령실 국정기획비서관, 손상용 전 부산시의회 의장, 이수원 전 국회의장 비서실장 등 4자 경선이 성사됐다. 하남을에선 김도식 전 서울시 부시장과 이창근 전 국민의힘 하남시 당협위원장이 맞붙는다.

이와 함께 이날 공관위는 경남 밀양·의령·함안·창녕에 대해 박일호 후보 공천을 취소하고 박상웅 후보를 공천하기로 의결했다. 박 후보가 밀양시장 당시 부적절한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점을 고려한 조치다.

한편 공관위는 이날 서울 강남병에서 컷오프(공천 배제)된 유경준 의원이 이의신청을 하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다.

장동혁 사무총장은 “여러 사정을 고려해 그 건(지역구 재배치)에 대해 공관위에서 추가적인 논의를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