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는 9일 한미연합훈련 축소 실시 방침에 대해 “무늬만 훈련이고 알맹이 없는 텅빈 가짜 훈련으로 땜질하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날 김 원내대표는 국회서 열린 최고위원 간담회에서 “북한 김여정의 한미연합훈련 중단 하명에 대해 문재인 정부는 역시 예측대로 즉각 복종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 관계자는 북한과의 소통 과정에서 이번 훈련은 전시 작전권 환수를 위해 불가피하다는 점을 전달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고 한다”며 “이것은 무늬만 있는 한미훈련 조차도 김정은에게 허락받고 실시하겠다는 구걸행각”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김정은의 심기 경호를 통해 내년 대선에서 또 한 번의 가짜 평화쇼를 벌이는데 김정은이 협조해달라고 아양떠는 태도”라며 “대한민국 국민의 생명과 자유를 수호해야 할 대통령의 기본 책무를 포기하고 나라의 안보·국방 주권을 포기한 이적행위와 다름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은 한결 같이 일관되게 북한과 중국에 대해 굴종적인 모습을 보이며 국민의 자존심을 짓밟았다”며 “중국의 외교부 장관이라는 자가 한미연합훈련을 중단하라고 요구하는 노골적 내정간섭 언사를 퍼붓고, 주한 중국대사라는 자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관리라는 우리 주권을 무시하고 대선에 개입해도 우리 정부는 제대로 반박하거나 항의하는 일조차 하지 않고 있다”며 거듭 비판을 이어갔다.

또 충북동지회 간첩사건에 대해서도 “시민운동가로 위장한 간첩들이 김정은에 충성한다는 혈서를 쓰는 기가막힌 일들이 벌어지면서도 이들이 큰 소리 치는 세상이 됐다”며 “이들에게 간첩이라 하지 않고 활동가라는 정체불명의 용어를 쓰는 이유가 대체 뭔가”라고 따져 물었다.

아울러 “청와대는 간첩사건에 대해 언급할 가치가 없다 했으나 문재인 대선캠프에 참여했던 자들이라 한다”며 “간첩사건 하나로도 대통령은 국민들 앞에 머리를 숙여 마땅한데 언급할 가치가 없다 한다니 비겁하고 지도자 자격이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