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6일 이달 중순 개최로 검토 중인 여야정 협의체와 관련해 “문재인 정부 방역 정책 아래 소상공인이 겪는 어려움이나 조세 정책 등 굉장히 잘못된 문제들을 의제에 올리겠다”고 밝혔다.

이날 이 대표는 YTN 라디오 '황보선의 출발새아침'에 출연 “코로나19 방역 등이 예상과 다르게 장기화하고 있고 소상공인, 택시 운전사 등의 피해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언제까지 확진자 수 모델을 기반으로 계속 국민들이 통제식 방역 속에 살아야 하느냐”며 “전문가들과의 상의를 통해 국민이 납득할 수 있는 과학적 방역 기준을 만들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어 최근 여권 일각에서 한미연합훈련 연기론을 주장하고 나선 데 대해 “안보에 상당한 우려를 살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며 “민주당 일부 의원이 그런 무리수를 두려고 했다는 것이 개탄스럽다”고 강조했다. 

또 과거 문재인 당시 대선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 특보단을 맡았던 일원들이 북한 지령을 받고 F-35A 도입 반대 운동을 벌인 혐의로 붙잡힌 것에 대해서도 “국가의 무기 도입에 간첩단이 꼈다는 것 자체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라고 지적했다. 

다만,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한미연합훈련 연기론에 선을 긋는 것을 두고 “굉장히 전향적인 입장을 보여주시는 데 의미가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이 대표는 국민의힘 유력 대선 후보들이 잇달아 당 행사에 불참해 ‘지도부 패싱’ 논란이 빚어진 것에 대해 “일부 캠프에서 익명 인터뷰로 ‘왜 오라 가라 하느냐’고 반응하는 분도 있는데 국민이 총체적으로 평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