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네이처사운드 시리즈 2탄 캘리포니아메를로 출시
상태바
GS리테일, 네이처사운드 시리즈 2탄 캘리포니아메를로 출시
  • 이나겸 기자
  • 승인 2019.11.05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리테일은 4일 ‘네이쳐사운드(The Nature Sound)’ 와인 시리즈 2탄 네이쳐사운드캘리포니아메를로(이하 캘리포니아메를로)를 출시했다.

GS리테일이 네이처사운드 시리즈 2탄 캘리포니아메를로를 출시했다.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네이처사운드 시리즈 2탄 캘리포니아메를로를 출시했다. 사진=GS리테일

네이쳐사운드는 GS리테일이 ‘자연을 담은 와인’ 콘셉트로 2018년 처음 선보인 와인 시리즈다. 네이쳐사운드 시리즈의 첫 상품인 네이쳐사운도호주쉬라즈(이하, 호주쉬라즈)가 2018년 출시 후 1년만(18년 9월~19년 9월)에 누적 판매량 40만병을 기록하고 와인 분류 매출 순위 1위(10월 기준)에 오르는 등 큰 호응을 끌어 두 번째 시리즈인 캘리포니아메를로가 기획된 것이다.

GS리테일이 이번에 선보인 캘리포니아메를로는 체리, 블루베리향과 커런트(Current)향, 오크통의 바닐라향의 어우러짐이 인상적인 와인으로 탄닌(떫은맛)이 강하지 않고 부드러워 와인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쉽게 즐길 수 있는 와인이다.

GS리테일은 이번 캘리포니아메를로를 위해 미국 유명 와이너리인 펫저(PETZER)와 협업했다. 와인 개발 파트너를 찾던 GS리테일이 가성비 와인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미국에서 올해의 와이너리로 선정돼 품질까지 인정받은 펫저를 선택한 것이다. GS리테일은 펫저와의 협업으로 대중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메를로 와인을 가성비까지 갖춘 1만원대로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캘리포니아메를로에는 캘리포니아의 랜드마크인 ‘금문교’를 영상으로 담아 제작된 QR코드가 라벨에 삽입됐는데 와인 음용 시 영상을 재생하면 마치 현지에서 와인을 마시는 듯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가격은 1만2000원이다.

캘리포니아메를로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 THE FRESH에서 구매 가능하며 출시 기념으로 11월 말까지 2병 구매 시 1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가 진행된다. GS리테일은 2019년 햇와인 보졸레누보조르쥬뒤베프 사전 예약 행사도 선보였다.

보졸레누보조르쥬뒤베프는 9월 초에 수확한 포도로 만들어 11월 셋째주 목요일에 전 세계 동시 출시되는 햇와인이다. GS리테일은 11월 21일 보졸레누보조르쥬뒤베프의 정식 출시 전에 사전 구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사전 예약 행사에는 보졸레누보조르쥬뒤베프 2병과 바우하우스 우드플레이트 1개로 구성된 기획 세트가 준비됐다.

바우하우스 우드플레이트는 100%로 수제품이며 명품 원목으로 꼽히는 호주산 캄포 나무가 사용돼 특히 인기가 높다. GS리테일이 2018년에 동일한 바우하우스 우드플레이트로 구성해 선보인 기획 세트 1000개는 바우하우스 우드플레이트를 구매하려는 고객이 몰리면서 사전 행사 직후 2일만에 전량 매진됐다.

이에 GS리테일은 2018년 대비 2배 늘린 2000세트를 준비했다. 기획 세트 가격은 5만원이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전국 GS25 점포를 방문해 보졸레누보조르쥬뒤베프를 사전 예약 구매를 할 수 있다. 행사는 11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준비된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와인 매출은 11월부터 큰 폭으로 상승한다. GS리테일이 2018년 편의점(GS25)의 와인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0월 대비 11월 와인 매출은 2.2배, 12월 매출은 3.1배 상승했고 11월~2월 4개월간의 와인 매출이 1년 와인 매출 비중의 50.1%를 차지 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11월부터 2월까지의 4개월 매출이 1년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와인 매출이 집중된다.

GS리테일은 와인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는 연말연시에 맞춰 선보인 캘리포니아메를로, 보졸레누보조르쥬뒤베프가 와인을 즐기는 고객에게 큰 호응을 끌며 와인 매출의 더 큰 상승을 견인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유미 GS리테일 와인 MD는 “와인이 대중화 되면서 편의점이나 슈퍼마켓에서 와인을 구매하는 고객이 지속 증가해 고객 니즈를 고려한 다양한 와인과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와인 입문자부터 애호가까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와인 시리즈 개발에 노력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김종두칼럼]숫자3과 연계해 본 정약용 선생의 가치 지향적 삶
  • ㈜AOG 히팅시스템, 반영구적 수명 ‘저탄소 온돌 난방 시스템' 선보여
  • 정동영, "文 정부 2년반 서울 부동산값 1,000조원 폭등"
  • 정경심 구속영장 발부…“혐의 소명되고, 증거인멸 염려"
  • 송희경, "여성가족부, 윤지오 숙박 지원 관련 거짓말"
  • 가수 김건모 내년 결혼…30대 피아니스트와 1년 열애 결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