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대표 직무대행은 5일 "부동산에 대한 분노 때문에 원조 투기세력을 부활시켜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김태년 대행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2·4 부동산 대책 이후 겨우 집값 안정화가 시작됐다. 투기를 차단하고 무주택 실수요자에게 주택공급을 집중하고 다주택자에게는 공평과세를 한다는 부동산 정책의 세 가지 원칙은 일관성이 유지돼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집값 폭등을 잡지 못해 국민께 실망 드렸다. 부동산 투기와 적폐 청산도 미흡했다"면서 "실생활에 가장 중요한 문제인 주거 안전을 달성하지 못한 점에 대한 분노와 질책을 달게 받겠다. 다시 한번 송구스럽다는 말씀 드린다"고 거듭 사과했다.

이어 "그러나 민주당의 부동산 정책에 대한 실망을 틈타 일주일, 한 달 안에 여기도 저기도 (규제를) 풀겠다는 투기 세력이 활개하고 있다. 투기 광풍을 부추겨 집값을 올리고 국민들을 고통스럽게 할 뿐"이라며 "민주당이 부족하지만 집값 안정과 2·4 공급대책을 결자해지 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기회를 주시길 간곡히 호소드린다"고 언급했다.

또 "국민의힘은 1년 임기의 서울·부산시장에 정말 말도 안 되는 의혹투성이, 엉터리 후보를 공천했다. 공직자의 기본 덕목은 청렴과 정직"이라며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를 겨냥해 "공직 후보자의 거짓말은 허위사실 공표로 명백한 선거법 위반 행위"라고 지적했다.

또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를 향해 "비리 의혹이 파도파도 끝이 없다. 기본이 안 된 최악의 후보"라며 "선택하면 국민이 불행해지고 나라가 과거로 퇴행할 것"이라고 문제 삼았다.

아울러 "서울, 부산을 오가며 유권자 여러분을 만나며 바닥 민심이 바뀌고 있음을 느낀다. 화나서 사전투표장에 갔다가 투표 용지를 보는 순간 차마 오세훈은 못 찍겠더라, 그래서 1번 박영선에 투표했다는 말씀도 들었다"면서 "서울 박영선, 부산 김영춘 두 후보는 누구보다 서울·부산에 지금 꼭 필요한 일꾼이다. 민주당의 손을 잡아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