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대표 직무대행은 17일 “부동산 적폐청산에 예외는 없다”며 엘시티 특검을 공식 제안했다.

김 직무대행 이날 민주당 부산시당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부동산 적폐의 사슬을 끊어내기 위해 LH(한국토지주택공사) 특검과 함께 엘시티 특검 도입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주당은 박 후보가 본인과 딸 명의로 엘시티 2채를 보유한 사실을 폭로하며 '특혜분양'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특히 시세 차익이 40억원에 달한다는 추정치도 내놨다.

김 직무대행은 "엘시티는 지역 토착 비리의 카르텔 결정판"이라며 "부동산 적폐청산을 위해 엘시티 특혜 분양의 진실을 낱낱이 밝혀서 관련자를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LH와 엘시티 특검 도입을 야당에 제안한다"면서 "부동산 적폐 청산을 위한 엘시티 특혜 분양의 진실 규명에 야당이 동의하지 않을 이유는 없다. 박 후보와 직계존비속의 부동산 전수조사 참여를 요청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각종 의혹으로 지탄받는 박 후보는 부산 발전의 짐이 될 뿐"이라며 "명백한 증거 앞에 모르쇠로 일관하는 박 후보의 태도는 이명박 전 대통령(MB)의 아바타를 보는 듯하다. 교묘한 사익을 추구하고 거짓말을 일삼는 MB 아바타의 시장 출마는 그 자체로 부산의 치욕"이라고 비판했다.

이와 관련, 박 후보는 특혜분양 의혹에 대해 "정상적인 매매 계약을 체결했다"며 "특혜 분양 비리와 전혀 관계가 없다"고 부인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