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15일 “세부적인 당·정 협의를 통해 2월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편성하고, 3월 중 국회 처리를 통해 3월 후반기부터 4차 긴급 재난지원금이 지급되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3차 대유행으로 피해를 보고 있는 자영업자·소상공인에게 맞춤형 재난지원금을 신속히 지원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과 정부는 일자리 회복을 위해 특단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도 강조했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와 계절적 요인이 겹치면서 고용 한파가 매서운 상황”이라며 “민주당과 정부는 1분기에 일자리를 90만개 이상 직접 만드는 등 공공 부분 일자리 버팀목 역할을 강화하겠다. 1분기 고용 한파 이겨낼 수 있도록 가능한 정책수단을 총동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원내대표는 위안부 피해자를 매춘부로 규정한 마크 램지어 하버드대 로스쿨 교수를 지지하는 서한을 해당 논문이 게재된 학술지에 보냈다는 일부 언론 보도와 관련, “매국노라고 말해도 부족하다”면서 “이런 얼빠진 사람들 때문에 일본 극우 세력이 전쟁범죄를 미화하고 적반하장 식으로 한일 갈등을 조장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