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의 대표적인 농특산물인 잣과 포도 등이 동남아로 수출될 것으로 보여 농가소득증대는 물론 청정가평 농산물의 우수성이 세계로 알려지게 됐다.

가평군은 국내 각 지역의 특산물을 홍콩 및 타이완에 유통하고 있는 한국한인홍 임재화 대표를 비롯한 직원들이 최근 군청을 찾아 수출추진에 대해 협의를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한국한인홍은 잣, 대추, 밤 등 임산물 수출 마케팅계획으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올해 글로벌브랜드마케팅 공모지원사업에 선정된 기업이다.

특히 성주참외, 충남인삼 등 우리나라의 농산물을 유통하고 있는 한인홍은 2011년 홍콩 상환에 1호 매장을 연후, 현재 홍콩섬과 구룡, 신계지 등 지역에 1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한인홍은 홍콩매장에 우수한 가평 농특산물을 홍보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싶다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현지에서 맛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군은 산림조합과 연계하여 올 하반기부터 가평 잣, 약 2톤 가량을 우선 지원키로 합의하고 현지 반응 등을 살핀 후 추가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산물뿐만 아니라 수산물, 가공식품 등 수출가능성이 있는 상품을 발굴하여 해외시장개척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