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대는 24일 본관 2층 영빈실에서 경희의료원과 업무협약 및 산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면재 대진대 총장, 김봉진 기획처장, 조윤기 교무지원처장, 강정희 간호학과 학과장, 류현숙 간호학과 교수, 김건식 경희대학교병원장, 김효종 대외협력본부장, 유재선 간호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간호학과 학생 현장실습기회 제공 △대진대 교직원, 재학생(동문 포함) 및 직계가족 진료비 우대 △건강정보 및 건강상담 제공 △만성질환 예방 및 중증질환 치료 상담 등 대진대 재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산학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적 협력관계를 구축키로 했다.

이면재 대진대 총장은 “서양의학과 한의학을 모두 갖춘 경희의료원과의 협약으로 대진대 구성원들의 건강이 증진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 며 “경희의료원의 현장실습 기회를 통해 간호학과 학생들이 양질의 진료인력으로 육성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건식 경희대 병원장은 “대진대와 상호 교류와 협력을 통해 대진대 구성원 및 동문들에 대한 진료비 우대 뿐만 아니라 임상에 필요한 간호기술을 제공하고 전문간호사의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