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 6일 오전 동해상으로 미사일을 발사했다는 합참의 발표와 관련, 바른정당의 대선주자들은 일제히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배치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 바른정당 대선주자인 유승민 의원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당 대선주자인 유승민 의원은 “북한이 끊임없이 핵과 미사일 도발을 하고 있다는 것은 분명한 사실이고, 여기에 대한 최선의 방어책은 거듭 말하지만 사드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사드는 중국의 경제보복을 빨리 끝내기 위해서라도, 또 북한의 핵 미사일로부터 우리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서라도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배치되는 것이 마땅하다”면서 “부지 계약이 완료된 만큼 조기 대선이 있다면 대선 이전에 사드를 확실하게 배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다른 대선주자인 남경필 경기도지사 역시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만 사드 배치에 승복하면 혼란은 마칠 수가 있다”면서 “그렇게 돼야 중국도 사드 배치를 뒤집으로는 시도를 그만두고 다음 노력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바른정당 대선주자인 남경필 경기도지사

남 지사는 “핵무장 준비를 위한 우리 내부의 검토 같은 공격적이고 자주적인 한국형 자주국방 정책 논의를 시작해야 한다”면서 “한반도 전술핵 재배치 등 실효성 있는 대책을 내놓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핵 개발이 대한민국 협박용이 되지 못한다는 점, 계속된 도발은 파멸에 이른다는 명확한 메시지를 북한 정권에 줘야 한다”면서 북한에 대한 실질적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