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상하 일체형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 29일 결합형 ‘비스포크 그랑데 AI’ 2024년형 건조기 출시

다양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삼성전자 건조기 제품(왼쪽부터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 비스포크 그랑데 AI). 사진제공=삼성전자
다양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삼성전자 건조기 제품(왼쪽부터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 비스포크 그랑데 AI).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올인원 세탁건조기에 이어 2024년형 건조기 신제품을 선보이며 다양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풀 라인업으로 국내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삼성전자는 국내 최대 22kg 건조 용량을 갖춘 2024년형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과 ‘비스포크 그랑데 AI’를 차례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로써 △세탁기와 건조기를 하나로 합쳐 편의성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한 올인원 일체형 ‘비스포크 AI 콤보’ △상하 일체형으로 한층 컴팩트한 디자인과 편리한 사용성을 구현한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 △집안 구조에 따라 상하·좌우 원하는 대로 배치 가능한 결합형 ‘비스포크 그랑데 AI’로 소비자들의 수요에 맞춤 대응한다.

◇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 비스포크 그랑데 AI 건조기 신제품… 국내 최대 건조 용량 22kg, 옷감 재질·이불 두께 따라 똑똑하게 AI 건조

2024년형 비스포크 그랑데 AI 시리즈(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 비스포크 그랑데 AI 건조기)는 건조 용량을 늘리고 인공지능 맞춤 건조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두 신제품은 4인 이상 가족 등 다량의 세탁물을 관리하는 소비자를 위해 국내 최대인 세탁 용량 25kg·건조 용량 22kg을 갖췄다. 특히 히트펌프 관련 설계와 건조 알고리즘을 최적화해 이전 제품보다 건조 용량을 키우면서도 성능을 확보했다.

세탁물 1kg당 소비전력량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보다 20% 더 낮아 많은 양의 세탁도 전기료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한 AI 맞춤 건조를 강화해 건조기 내부 온도와 습도 감지는 물론, 머신러닝 기반으로 세탁물의 재질을 면·데님·타월·합성섬유 등 4종류로 알아서 분류하고 그에 맞춰 최적의 코스로 건조한다.

예를 들어 청바지처럼 두껍고 잘 마르지 않는 의류는 구석구석 더 꼼꼼하게 건조하고, 수건류는 보송보송하게 건조한다. 이러한 AI 기능은 국내 최초로 한국표준협회의 AI+ 인증을 획득했다.

AI 이불 코스도 더 똑똑하게 이불 부피를 인지해 360도 에어홀에서 나오는 강력한 바람으로 얇은 이불은 더 빠르게, 두꺼운 이불은 꼼꼼하게 빈틈없이 말려준다.

이외에도 두 신제품은 세탁이나 건조 종료 후 자동으로 문을 열어주는 ‘오토오픈도어’ 기능이 탑재돼 제품 내부 습기 걱정을 줄이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22일 출시하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은 △새틴 라이트 베이지 △새틴 그린 △새틴 아이보리 △새틴 블랙 △그레이지 등 5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출고가는 374만8000원~409만8000원이다.

29일 출시 예정인 ‘비스포크 그랑데 AI’ 건조기는 △블랙 케비어 △새틴 라이트 베이지 △새틴 그린 △그레이지 △화이트 등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204만9000원~214만9000원이다.

◇ 인버터 히트펌프 뛰어난 건조 성능 기본, 라이프스타일 따라 폼팩터 선택

삼성 비스포크 건조기는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 기반의 저온 제습 기술로 옷감 손상 걱정 없이 세탁물을 건조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낮은 기온으로 인해 건조기 성능이 영향을 받는 환경에선 히터로 열교환기를 예열한 뒤 히트펌프로 저온 건조하는 하이브리드 건조 사이클을 적용해 많은 양의 빨래도 에너지를 절약하면서 빠르게 건조 가능하다.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번에 끝내는 ‘비스포크 AI 콤보’와 대용량 빨래도 효율적으로 세탁·건조할 수 있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시리즈 모두 뛰어난 건조 성능을 기반으로 하면서 세탁량과 설치 공간 등 사용 환경에 따라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삼성전자 DA사업부 이무형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 비스포크 AI 콤보 등 다양한 폼팩터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의 코어테크가 집약된 가전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