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비명횡사’ 공천이 박용진 의원 경선 탈락으로 대미 장식"
"진보당과의 선거 연대 포기하지 않으면 종북의 길로 가는 것"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2일 열고 “국민 앞에서 한 약속마저 쉽게 뒤집는 민주당과 범죄연루자들로 구성된 조국혁신당의 공천 상황은 여론과 유리된 ‘귀틀막’ 공천의 진수”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 본청에서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에 대해서는 “민주당의 ‘비명횡사’ 공천이 박용진 의원의 경선 탈락으로 대미를 장식했다”며 이같이 평가했다.

이어 “민주당과 방탄 동맹을 맺은 조국혁신당의 공천도 다르지 않다”며 “오로지 대통령에 대한 그릇된 복수심을 품고 정치에 나선 것으로 보이는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는 어제 비례대표 출마를 공식화했다”고 지적했다.

특히 “국민들은 조 대표 외에도 수사나 재판을 받는 인물들이 모여든 조국혁신당이 피고인 집합체가 돼 가고 있는 데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당 대표 경선을 치를 때 ‘공정하고 민주적인 당 운영을 위해 박 의원도 공천 걱정하지 않는 당을 만들겠다’고 말씀한 바 있다”며 “이제보니 박 의원도 속았고, 당원도 속았고, 국민도 속았다”고 부연했다.

또 “정당이 국민의 올바른 충고에 귀를 막으면 국민들께서 회초리를 들어 귀를 막던 손을 내리게 하는 수 밖에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민주당이 범야권 비례대표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의 비례대표 후보에 대해 재검토를 요청한 것을 두고는 “민주당이 경기동부연합, 통합진보당의 후예인 진보당과의 선거 연대를 포기하지 않으면 결국 자신들도 종북의 길로 가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민주당은 종북 세력의 국회 입성 신원 보증인 노력을 당장 중단해야 할 것”이라며 “그렇지 않으면 종북 동맹의 숙주 역할을 한 죄로 역사의 심판을 받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