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백하게 우방국에 대한 외교적 결례"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2일 '채상병 사망사건 수사외압 의혹'의 핵심 피의자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주호주 대사로 임명돼 출국한 것과 관련해 "외교부 및 법무부 장관 포함한 관련자 전원을 고발하고 탄핵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이 전 장관의 해외 도피에 대해 많은 지적이 있었는데, 명백하게 우방국에 대한 외교적 결례"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핵심 피의자를 대사로 내보내서 외교를 활용해서 수사 방해하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우방국에 대한 결례이자 나라 망신"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심하기 짝이 없다. 결국 중대범죄를 은폐하고 수사를 방해하기 위한 것"이라며 "민주당은 관련 상임위원회를 열고 진상 규명과 함께 특검법을 검토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이번 총선은 민생과 경제, 민주주의를 다시 살려야 하는 절박한 선거"라며 "민주당이 유일한 대안정당으로 중심 역할을 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이번 총선은 우리나라가 공정과 상식의 나라로 가느냐를 결정할 것"이라며 "윤석열 정권의 실정에 실망한 민심과 함께 하고 국민과 함께 하겠다. 모든 후보들께서 국민의 선택을 받길 응원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