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남~수동 이동시간 50분→10분 단축, 우회 대비 24km 단축
남양주시 교통여건 획기전 개선과 공약 실천까지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동영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 오남)이 지난 2월 29일‘국지도 98호선 오남~수동 구간 개통식’에 참석해 남양주의 교통 여건이 개선됨을 축하했다.

사진=경기도의회
사진=경기도의회

김 의원은 “남양주시의 동서를 잇는 국지도 98호선 오남~수동 구간의 개통에 진심으로 기쁘고, 개통을 위해 애써주신 관계자와 오남 주민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인삿말을 전했다.

그러면서 “오남~수동 구간의 개통으로 오남이 남양주시의 교통 요지가 되고, 그동안 교통 정체로 큰 불편을 겪었던 남양주 시민들의 생활 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지도 98호선 오남~수동 구간을 지나면서 아름다운 오남호수의 경관을 즐길 수 있다”고 말하며, “이번 오남~수동 구간 개통으로 오남 지역의 인적·물적 교류가 활발해져 더 활기차고 잘 사는 동네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국지도 98호선 오남~수동 구간 개통은 오남의 교통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한 김동영 도의원의 공약 중 하나로, 이번 구간의 개통으로 김 의원은 공약을 실천하게 되었다. 실제로 그는 국지도 98호선 오남~수동 구간의 개통을 위해 현장을 수시로 점검하고, 건설공사 안전 관련 현안 해결을 위해 노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남양주시는 왕숙 신도시, 오남 택지 개발 등 지역개발로 많은 인구가 유입될 것으로 예상돼 교통 현안 해결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오남~수동 구간 개통으로 남양주시의 교통 환경 개선을 위한 한 가지 과제를 완수했다.

또 "이에 그치지 않고 올해 6월 개통을 앞두고 있는 8호선 연장 별내선, 하반기에 착공 예정인 오남삼거리 일대 교차로 입체화 공사 진행에도 차질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남양주시의 국지도 98호선 오남~수동 구간이 개통됨에 따라 국지도 98호선은 서울 노원구에서 남양주 별내·진접·오남·수동을 지나 가평군(청평면 대성리)까지 26.7km의 동서축을 연결하게 된다.

국지도 98호선 오남~수동 구간의 개통 전에는 국도 46호선으로 우회해 강원도 지역을 이동해야 했다. 이번 오남~수동 구간의 개통으로 국도 46호선 우회 대비 이동거리 24km가 단축되며 이동시간은 평일은 30분, 주말에는 1시간 이상 단축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