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혀 부끄럽지 않을 사람만 사심 없이 엄선해 국민의미래 후보로 국민들께 제시”

국민의힘의 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가 23일 공식 출범하고 국민의힘 당직자 출신들을 당 대표와 사무총장으로 선출했다.

국민의미래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 3층에서 창당대회를 열고, 당 대표조혜정 국민의힘 정책국장, 사무총장에는 정우창 국민의힘 정책국 부국장을 선출했다.

향후 비례대표 후보 공천 과정에서 국민의힘과 엇박자를 내지 않기 위한 전략으로 창당대회 장소를 국민의힘 당사로 정한 것도 국민의미래와 국민의힘이 사실상 같은 정당이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창당대회에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해 윤재옥 원내대표, 장동혁 사무총장, 유의동 정책위의장 등 국민의힘 지도부가 외빈 자격으로 참석했다.

한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서 “얼마전에 더불어민주당 계열의 비례정당 모임 장면을 보셨느냐. 그 사람들이 국민의 표를 도둑질해서 4월에 국회를 장악해 입법독재하는 것을 두고 볼 것인가”라며 “그것을 막기 위해 우리가 국민의미래를 창당하게 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과 이재명 대표의 그간 행간을 볼 때 이런 일(위성정당 창당)이 올 것으로 예상했다”며 “저는 불출마했기 때문에 국민의미래에 앞장서서 승리의 길에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 국민의힘의 이름으로 제시해도 전혀 부끄럽지 않을 사람만 사심 없이 엄선해서 국민의미래 후보로 국민들께 제시할 것”이라며 “저는 단 한명도 제가 아는 사람들을 넣지 않겠지만 누구라도 사심 있는 생각으로 들어오는 사람이 있다면 막겠다”고 부연했다.

조혜정 국민의미래 대표는 당 대표직 수락 연설에서 “다수당을 차지한 민주당의 비협조로 윤석열 정부의 개혁 정책들이 상당 부분 실현되지 못하고 있다”며 “다수당의 무책임한 포퓰리즘 정치, 운동권 정치, ‘내로남불’ 정치를 반드시 총선에서 심판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