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가 통과 여론 50%대 중후반, 60% 가까이 일관되게 유지"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오는 29일 열리는 2월 임시국회 본회의에서 이른바 '쌍특검법' 재의결을 하겠다고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22일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쌍특검법 재의결을 오는 29일 본회의에서 할 생각"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쌍특검법은 국민이 그 정당성과 필요성을 인정하고 있다. 일관되게 국민의 상당수 여론이 쌍특검법을 국회가 통과시켜야 한다고 늘 50%대 중후반, 60% 가까이 일관되게 유지되고 있는 것이 이를 입증한다"고 전했다.

이어 "주가 조작 범죄에 대통령 부인이 연루되고 사법 정의를 팔아 사적 이익을 취했다는 의혹의 중대성에 비춰 봤을 때 진상 규명과 책임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윤석열 대통령을 정점으로 하는 권력 카르텔이 제 식구 봐주기로 진실을 숨기고 있기 때문에 국민적 분노도 매우 크다"고 부연했다.

또 "대통령의 정당한 이유 없는 거부권 행사는 자신과 가족의 죄를 숨기는 데 권력을 남용한 것"이라며 "국민이 준 권한으로 국민 뜻을 틀어막는 일은 매우 잘못됐다. 반드시 심판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특히 국민의힘은 대통령의 잘못에 말 한마디 못 하면서 지금까지 문제를 끌고 와 놓고는 적반하장식으로 야당이 총선 전략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정치 공세만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검사 출신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말 그대로 돌려드리겠다"며 "판사 앞에 가서 자신의 무죄를 입증하면 된다는 것을 대통령과 영부인에게 건의하면 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그리고 이번 쌍특검법 재의결에 한 위원장이 자신의 법과 원칙 그리고 철학에 비춰서 국민의힘도 찬성하자고 의견을 모아주시라"며 "한 위원장의 답을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