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부터 관광재단 서울의료원 가락시장 방문해 매력 안전 동행분야 업무계획 공유
서울매력 활성화 토론 및 난임부부 지원, 물가 안정화 방안 등 모색, 시민들도 직접 만나

오세훈 서울시장은 2일부터 6일 중 3일간 ‘서울매력 활성화 토론(매력)’을 비롯해 저출생가임센터 응급의료센터(안전), 가락시장(동행) 등 민생현장을 직접 찾아 관련 분야 시 투자 출연기관의 새해 업무계획을 청취하고 시민과 만난다.

그동안은 오 시장이 투자출연기관 본사를 방문해 업무계획을 청취하는 방식이었으나 올해부터는 민생현장에서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의 행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2일에는 서울관광재단에서 진행되는 ‘서울매력 활성화 토론’에 참석한다. 서울의 매력을 높여 도시경쟁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을 ▲경제(경제진흥원) ▲문화(문화재단) ▲관광(관광재단) ▲디자인(디자인재단) ▲디지털(디지털재단)분야 기관들이 발표하고 협업방안 등을 모색하는 자리다.

5일에는 서울의료원 가임센터를 방문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는 저출생 시대에 난임부부 애로사항과 관련 의료진의 목소리를 청취한다. 이어 권역응급의료센터에서는 응급환자를 진료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지난해 서울의료원 가임센터에서는 총7,310명의 난임자를 진료했고, 응급의료센터에서는 총 3만8,397명을 치료했다.

6일에는 설명절을 앞두고 한창 바쁘게 돌아가는 가락시장을 방문해 상인과 유통인, 장보러 온 시민들을 만나 민생물가를 점검한다.

이후 가락시장 안전관리를 담당하는 농수산식품공사 통합안전센터도 방문해 서천특화시장과 같은 화재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시설 안전에 힘을 모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오 시장은 “서울시정의 궁극적 목표는 시민의 행복”임을 강조하며, “안전 동행 매력 모든 분야에서 도시경쟁력을 높이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