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어떤 조건을 걸거나 주장하는 내용 없어"

금태섭 새로운선택 공동대표가 '빠르면 이번 주, 늦어도 다음 주 중으로 이준석 대표가 이끄는 개혁신당과 합당할 것'이라는 언론 보도에 대해 오보라는 입장을 밝혔다.

금 대표는 30일 오전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지금 결정된 것은 없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사진=류호정 새로운선택 시민소통위원장 SNS
사진=류호정 새로운선택 시민소통위원장 SNS

앞서 전날 한 매체는 새로운선택과 개혁신당과의 합당 가능성을 보도했다. 해당 보도는 새로운선택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구체적인 날짜가 정해진 건 아니지만, 실무자 선에서는 낙관적으로 보는 것으로 안다"며 현재 두 정당이 합당 논의를 지속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금 대표는 "지난 주말과 어제까지 내부에서 일하는 분들이 모여서 진로를 놓고 토론했다"며 "결정된 것은 지금 없는 상황"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개혁미래당과 개혁신당 양측 모두와 얘기를 나누고 있다"며 "우리는 어떤 조건을 걸거나 주장하는 내용이 없다. 다만 힘을 모으지 않으면 어렵다는 말씀을 드리고 있다"고 언급했다.

류호정 전 정의당 의원이 새로운선택에 합류한 것을 개혁신당 측에서 부담스러워한다는 주장에 대해서는 "류 전 의원은 정의당 주류 노선에 반발해 탈당을 결심한 것"이라며 "다양한 생각을 가진 사람들이 서로 존중하면서 모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답했다.

아울러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 된다 이러면 그거는(협상은) 어려운 것"이라며 "개혁신당 측에서 그게 문제가 된다는 얘기를 제가 들은 적도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