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보급률은 86% 경기도 평균 보급률인 85%와 유사..반면, 수동면은 24.7%

남양주시 수동면 도시가스 공급 확대를 위해 민관이 함께 논의 자리를 가졌다.

26일 경기도의회에 이석균 의원(국민의힘, 남양주1)은 경기도·남양주시 관계 공무원 및 수동면 이장협의회 등과 지역 내 도시가스 공급 확대를 위한 정담회를 진행했다.

경기도의회에 이석균 의원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에 이석균 의원 (사진=경기도의회)

남양주시의 도시가스 평균 보급률은 86%로 경기도 평균 보급률인 85%와 유사한 수준인 반면, 수동면은 24.7%로 나타났다.

이에 경기도와 남양주시는 올해 시 배관망지원사업 총사업비 17억 원 중 약 10억원 이상을 수동면 등 에너지 소외지역의 점진적 공급 확대를 위해 투입할 계획이다.

이석균 의원은 “남양주시는 꾸준히 인구가 증가 추세에 있고, 이에 발맞춰 도시가스 및 도로 등 생활 인프라 구축이 절실하다”며 “특히 지역 내 에너지 소외지역이 없도록 도와 시 차원의 지속적인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경기도의 지원 사업을 통해 남양주시에 최근 6년간 99억 원이 투입됐으며, 마을단위로 점진적인 공급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도시가스 배관망 지원사업은 지난 2018년을 시작으로 도와 시가 각각 50%씩 부담해 도시가스 미공급지역에 배관망 설치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도의 배관망 지원사업은 총 65억 규모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