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정치테러대책위는 이미 3류 소설 수준의 음모론 생산 공장으로 전락"
"관권선거대책위 출범은 국민의 관심을 돌리기 위한 의도"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5일 더불어민주당의 당무 개입 지적에 "얼토당토않은 프레임"이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이 당대표정치테러대책위원회(정치테러대책위), 관권선거저지대책위원회라는 비상설 특별위원회를 설치한 것은 상대 당의 당내 사정에 훈수를 두며, 또 다른 음모론을 생산하기 위한 특별위원회로밖에 보이지 않는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정치테러대책위는 이미 3류 소설 수준의 음모론 생산 공장으로 전락했다. 특정 지지층 결집엔 도움되겠지만 일반 국민들에겐 정치 혐오를 부추기는 부작용을 낳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관권선거대책위도 문제지만, 당정 간 의사소통 문제를 가지고 대통령실 당무 개입이란 얼토당토않은 프레임을 씌우려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민주당은 5대범죄를 제시하며 당대표 전과, 논란, 증오발언 등은 예외되도록 교묘한 기준을 설정한 것에 대해 비판이 쏟아지고 있다"며 "관권선거대책위 출범은 국민의 관심을 돌리기 위한 의도"라고 부연했다.

윤 원내대표는 "관권 선거를 논하려 한다면 21대 총선 하루 전 문재인 정부의 재난지원금 마케팅 건을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다"며 "국무회의에서 추경안이 심의, 통과되지도 않았는데 재난지원금 지급을 미리 통보하고 신청을 받으라고 지시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총선 전날 대통령이 돈을 나눠줄테니 줄을 서라고 외친 건 민주화 이후 유례 없는 관권선거 사례"라며 "민주당은 상대 정당에서 터질 거리를 찾아내 본인들의 치부를 감출 궁리를 하지 말고 스스로의 혁신 방안을 찾는 노력을 하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