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 국민들을 배경으로 일종의 정치쇼를 한 점은 아무리 변명해도 변명이 안될 것"

더불어민주당은 24일 윤석열 대통령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 방문과 관련 화재 피해를 입은 상인 마음을 제대로 돌보지도 않고  현장을 정치적으로 활용했다고 지적했다.

이재명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어제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의 서천특화시장 방문은 참 인상적이었다"며 "처음 떠오른 게 여당이 지난번 수해지원 활동을 가서 '비가 더 오면 사진이 잘 나올텐데'라며 웃던 장면이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 나라의 주인은 국민이고 정치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존재한다"며 "절규하는 피해 국민들을 배경으로 일종의 정치쇼를 한 점은 아무리 변명해도 변명이 안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홍익표 원내대표도 "상인들이 밤새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을 기다렸는데, 상인 대표 일부만 만나고 다른 상인들이 기다리는 2층은 방문하지 않았다"고 부연했다. 

이어 "이날 대부분의 뉴스에서 화제가 된 건 상인들에 대한 위로 보다는 갈등을 빚었던 윤 대통령과 한 위원장 화해 모습이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자신들의 권력다툼을 봉합하는 것에 재난 현장을 장식품으로 쓴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