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으로 비정상적인 일"
"재빠른 정리가 필요"

이낙연 새로운미래 인재영입위원장이 22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둘러싼 사퇴 요구 논란에 대해 "참 기괴하다"고 밝혔다. 

새로운미래 이낙연 인재영입위원장 (사진=이낙연 인재영입원장 SNS)
새로운미래 이낙연 인재영입위원장 (사진=이낙연 인재영입원장 SNS)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새로운미래 당사에서 열린 창당준비위원회 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 취임 1년 8개월 만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취임 한 달 만에 벌어지는 '여당 수뇌 교체 드라마'"라며  "참으로 비정상적인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 부인의 '명품 가방 사건'이 드러난 지 두 달 됐다"며 "두 달 동안 아무 반응을 보이지 않다 처음 보인 반응이 사과 여부를 둘러싼 논쟁"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통령실이 해당 사건 사과 주장자의 배후로 한 위원장을 호칭해 그의 사퇴를 요구한 것으로 보도됐다. 한 위원장은 그걸 거부했다"며 "국민의 걱정과 불안이 권력으로 나온다는 건 참담하다. 재빠른 정리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또 "국회는 무능하고 타락한 집단이 돼 국민에게 아무런 희망을 주지 못한다"며 "이런 상태를 유지하겠다는 거대 양당의 이기주의는 잔인할 정도다. 비례 제도 최악의 '꼼수'가 나오고 있다"고 부연했다. 

특히 거대 양당이 현행 선거 제도를 바꾸는 것을 우려하며 "캡을 씌우고, 권역별로 나누고, 양대 정당 이외 한 석도 주지 않겠다는 참으로 망국적 발상이 횡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