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적 조언 하는 등 자문 역할을 할 예정"
"연구와 조언을 아끼지 않을 것"

전진선 양평군수는 27일 오전 양평군청에서 강정훈 국민대학교 법무대학원 겸임교수를 양평군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강정훈 국민대학교 법무대학원 겸임교수
강정훈 국민대학교 법무대학원 겸임교수

양평군 정책자문단은 ▲자치행정·지역경제 ▲문화·관광 ▲친환경농업·삼림 ▲교육·보건·복지 ▲환경·안전·건설·도시 등 5개 분과로 나눠 분과위별로 해당 정책에 대해 타당성과 실현 가능성을 검토하고, 수행과정에서 예상되는 문제들에 대해 전문가적 조언을 하는 등 자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전 군수는 이날 인삿말을 통해 “양평군의 먹거리 산업으로서 두물머리와 세미원의 국가 정원 승격 등 중장기 관광 활성화 구상을 설명하고, 관광산업의 확충과 미래의 양평 비젼 실현을 위한 정책자문단의 도움으로 민선 8기가 정책들이 성공적으로 실현되기를 기대한다”며 민선 8기 양평군의 과제와 비전을 설명했다.

이에 강 교수도 “고향 양평은 오랫동안 상수도 보호구역과 군사시설보호구역 지정등으로 개발이 침체되고 정주인구가 감소함에 따라 지역 발전이 매우 시급한 만큼 지역의 유능한 공무원들과 중지를 모아 양평이 대한민국 최고의 관광도시와 청정도시가 될 수 있도록 연구와 조언을 아끼지 않겠다”며 정책자문단 위촉의 포부를 전했다.

한편 강 교수는 양평군 지평이 고향이며, 현재 국민대학교 법무대학원 겸임교수, 한국토지주택공사 청렴시민감사관과 국민권익위원회 전문상담위원, 국토교통부 중앙토지수용위원회 전문위원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