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우)이 15일 지역농업발절 선도인상을 수상한 뒤 이성회 농협중앙회장(좌)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우)이 15일 지역농업발절 선도인상을 수상한 뒤 이성회 농협중앙회장(좌)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15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을 수상했다.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은 농협중앙회가 다양한 농업정책을 발굴·추진하는 등 지역농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장에게 수여하고 있다.

주광덕 시장은 농업인들과 꾸준한 소통을 바탕으로 지역 특색에 걸맞은 농업정책 실현에 힘쓰고 있으며, 특히 남양주시 대표 농산물인 먹골배와 딸기를 집중적으로 육성해 농가소득의 증대뿐만 아니라 남양주시 대표 브랜드로 널리 알리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시는 먹골배 명품화를 위해 생산과 유통의 전 과정에 걸친 기반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딸기의 연중생산을 위해 기존의 전통적인 농업과 차별화된 미래농업을 육성해 나가고 있다.

또한, 남양주시의 미래농업을 책임질 농업 인재 육성에도 주력하고 있으며, 남양주시민들의 농업을 통한 정서적 안정을 되찾아주기 위해 도시 텃밭을 시민들에게 분양하고 현장 농업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주 시장은 취임 첫해에 「남양주시 농민기본소득 지원 조례」를 마련해 농업의 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농가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광덕 시장은 “농협중앙회의 지역농업발전 선도인상은 남양주시 농업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모든 농업인과 함께 받은 것”이라며 “도시와 농업이 함께 어우러지며 발전하는 100만 메가시티 남양주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