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시공,사후관리까지 화장실 분야 선도기업으로 나아가
뛰어난 디자인, 에너지 효율성, 편의사양 등 기술력 인정받아
"앞선 기술력과 고객 요구 충족시키는 디자인과 품질로 다가갈 것"

한때 단순한 화장실 설비로만 생각되던 제품이 오늘날 혁신과 발전된 품질에 의해 새로운 차원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설계, 시공, 사후관리까지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로 하여금 이 분야 선도 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는 업체가 있어 관심과 눈길을 끌고 있다.

수준 높은 다양한 디자인은 물론, 에너지 효율성, 편의사양 등에 뛰어난 기술로 고객들에게 만족을 제공, 이 분양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신유건영이 그 주인공이다.

(주)신유건영 제조공장 전경
(주)신유건영 제조공장 전경

-㈜신유건영은

지난 2011년 시작으로 이동식 건축물(공중화장실,이동식부스)을 연구개발 독자적인 제품 10여종을 등록하고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갔다.이후 ISO9001(품질경영시스템)·ISO14001(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비롯해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인증(MAIN-BIZ),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인증(INNOBIZ) 등 다양한 인증을 획득했다. 최근에는 BF인증(장애물없는 생활 환경)을 통해 사회적 약자의 불편도 해소하고 있다.

신유건영이 지금까지 신제품 디자인을 개발해 등록한 건수만 34종에 이른다. 오수관 막힘 방지장치, 배관 결빙방지장치, 절전형 화장실 등 다양한 특허도 등록했다. 이후 매출이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국가생산성 대상(생산성 강소기업 부문), 경기도 유망중소기업선정,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벤처기업 인증, 경기도지사 표창,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등 다양한 기관으로부터 수상과 인증을 받아 고객과 시장에서 신뢰를 얻고 있다.

현재 수도권에서 공중화장실과 이동식 부스 분야 최고의 매출을 자랑하고 있다.

-뛰어난 기술과 디자인

신유건영이 가파른 매출 상승곡선을 그리는 것은 뛰어난 기술과 디자인을 중시하는 고객 중심 철학이 한몫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국제 규격을 준수하고 단체표준 시스템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확보해 신뢰를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기업부설연구소를 설치해 지속으로 품질을 개선해나가는 것은 물론 AS접수 시 36시간 이내 처리하고, 사후관리 BS팀을 운영하는 등 사용자와 관리자 만족을 더 높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에따라 조달청 계약이행 실적평가에서 최우수를 받는 등 인정받고 있다. 조달청 계약이행 실적평가는 제품을 구매한 공공기관이 계약단계에서부터 납품과정을 거쳐 현장에서 사용하면서 제품의 성능과 만족도 서비스관리 등을 사용자가 직접평가하는 제도다.

주)신유건영이 설계·제작해 설치한 화장실. 뛰어난 디자인과 편의성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주)신유건영이 설계·제작해 설치한 화장실. 뛰어난 디자인과 편의성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고객중심 철학 매출로 이어져

㈜신유건영은 창업이후 꾸준한 매출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2018년 제조시설을 확장하고 이동식부스 26종을 쇼핑몰에 등록하는 등 올해 목표한 매출액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보고 있다.

성주영 사장은 “도시환경에서 공중화장실은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요소”라며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고, 도시 환경을 혁신하기 위해 앞선 기술력과 고객 요구를 충족시키는 디자인과 품질로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중화장실과 이동식부스 분야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하고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