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지난 30일 이철우 민선 8기 인수위원장(사진)을 특별보좌관으로 위촉했다.

3선의원으로서 남양주시의회 의장을 지낸 이 특보는 오랫동안 남양주의 크고 작은 일들을 맡으면서 쌓은 경험과 지역사회 내에서 형성해온 원만한 관계를 바탕으로 활발히 활동하는 등 시 행정 전반에 밝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특보는 주광덕 당선인 선거캠프에서 상임선거대책위원장으로서 공약 수립과 캠프 운영을 담당하기도 했다.

특별보좌관 임기는 오는 11월 1일부터 2년이다. 앞으로 시정 분야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방향 ▲주요 정책의 입안, 계획 수립 및 시행과정에서 자문이 필요한 사항 ▲시정 발전을 위한 장ㆍ단기 과제 발굴을 위한 자문 및 새로운 정책제안 ▲시정 발전을 위한 정책과제와 관련된 전문가ㆍ이해관계자 및 일반주민 등의 시정참여 촉진과 의견수렴 ▲그 밖에 시장이 요청하는 사항 등에 대해 보좌, 자문에 응하고 필요한 각종 대내외 활동을 하게 된다.

이 특보는 “시정 전반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도시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이날 김태영 경희대학교 교수(지방자치 분야), 허훈 대진대학교 교수(지방행정 분야), 변기종 (주)집현이앤씨 고문(군협력 분야)을 정책자문관으로 각각 위촉됐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