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훈, "국민들이 탄핵하자고 나설지도"
이재명, "국리민복에 반하는 행위를 하면 끌어내려야 하는 것”
윤재옥, "심각한 대선불복 행위"
유상범, "국민의 선택으로 탄생한 선출 정부에 대한 내란선동행위"

정치권이 ‘강대강’ 대치 정국이 극도로 치닫고 있는 상황이다. , 이런 상황에서 야권 일각에선 ‘대통령 탄핵’ 가능성까지 언급되기 시작했다. 

설훈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 5일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 정치 분야 대정부질문에서 한덕수 국무총리에게 채 상병 수사 외압 의혹 관련 질문을 하던 도중 대통령 탄핵을 언급했다.

이날 설 의원은 고(故) 채수근 상병 사망사건 수사 과정에 대통령실이 개입했다는 의혹을 제기하면서 “총리는 아니라고 하지만 조사를 하면 당연히 결론은 직권남용으로 나올 것이라고 본다. 만천하 국민들은 다 그렇게 알고 있다. 증거가 넘치고 넘친다”며 “탄핵까지 갈 수 있는 소지가 충분히 있다는 말씀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경고한다. 이대로 가면 윤석열 정권은 역사의 준엄한 심판은 물론이고 국민들이 탄핵하자고 나설지 모르겠다”고 전했다.

같은날 김두관 민주당 의원도 대정부질문에서 "윤 대통령은 일본 총리보다 앞장서 핵 오염수 전도사로 나서더니 독립운동을 죽이는 반민족적 범죄를 저지르고 있다고 강하게 비난하며, 기다리는 것은 탄핵밖에 없다"며 역시 탄핵을 언급했다.

이재명 대표도 6일 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과의 인터뷰에서 현 정권을 겨냥해 “정말로 국민들을 위해서 일하는지를 우리 국민들이 감시하고 잘못할 경우에는 지적하고 정말로 국민의 뜻에, 국리민복(國利民福)에 반하는 행위를 하면 끌어내려야 하는 것”이라며 윤 대통령 탄핵을 간접적으로 시사했다.

또 윤 대통령을 가리켜 “자기와 반대되는 입장이나 사람들이 반국가 세력이라고 한 얘기는 ‘내가 국가다’ 이런 생각”이라며 “‘짐이 곧 국가다, 내가 왕이다’ 저는 그런 생각으로밖에 읽히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윤 대통령에 대한 탄핵 언급은 민주당이 주최하는 집회 등에서는 있었지만 국회 본회의장 대정부질문에서 국회의원의 공개적인 발언은 이례적이다.

이에 대해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저희는 심각한 대선불복 행위로 보고 있다"고 반발했다. 또 유상범 수석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탄핵을 언급하는 야당의 형태는 헌법 위에 국민의 선택으로 탄생한 선출 정부에 대한 내란선동행위"라고 지적했다.

전주혜 국민의힘 원내대변인도 논평을 통해 "탄핵 중독 정당 민주당은 대선 불복, 민주주의 훼손 행위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전 원내대변인은 탄핵 언급에 대해 "윤석열 대통령이 해병대 사망사건 수사에 개입하고, 극우 뉴라이트 본색을 드러냈다고 하는데, 이를 뒷받침할 증거와 자료 제시는 없었다"며 "오로지 고성만 내질러 탄핵 중독 정당의 한심한 민낮"이라고 비판했다.

총선이 7개월 앞으로 다가오자 오면서 여야가 대립하는 것은 불가피 하지만 지금 여야가 보이는 행태는 선을 넘었다. 야권은 대통령 탄핵을, 여권은 야권을 국기문란을 일삼는 반국가세력으로 매도한다.

대화와 타협인 정치는 사라지고 적개심만 있는 모습이다. 지켜보는 국민들은 불편하다. 그리고 불안하다. 밥상물가는 나아질 기미도 안보이고, 연이어 발생한 '묻지마범죄'로 국민들의 불안은 높아지고 있다. 

또 중국이 자국 내 비료 생산업체 일부에 요소 수출 중지를 요청했다는 보도가 나왔다. 블룸버그 통신은 7일 관련 사정에 밝은 소식통을 인용해 이미 중국 대형 비료 생산업체 일부가 이달 초부터 새로운 수출 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있다고도 전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최근 국제유가가 계속 오르며 배럴 당 100달러를 넘어설 거란 전망까지 나오고 있다. 지난달 물가가 다시 3%대로 올라섰고, 추석 대목을 기준으로 다시 한 번 물가가 치솟을 것이란 우려도 나온다. 

이런 상황에서 국민들을 위로하지는 못할망정 정쟁만 일삼는 국회를 지켜보는 국민들은 지친다. 직무를 다하자 그리고 정신차리자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