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원기(더민주, 의정부4) 부의장은 8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 도민강사 발대식에 참석해 축하했다.

▲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박옥분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장, 조학수 경기도 평생교육국장, 한선재 평생교육진흥원장을 비롯해 경력단절여성‧청년‧대학생 등 도민강사 등이 함께했다.

김 부의장은 축사를 통해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은 능력과 자격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일할 기회를 얻지 못하는 도민에게 일자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취약계층 청소년에게는 평등한 학습기회를 제공하는 '교육복지'와 '공공형 일자리 창출'이라는 일석이조의 큰 가치를 지닌 뜻깊은 사업이다”라며, 그동안 양성교육을 이수하신 도민강사와 운영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사람중심 민생중심’ 경기도의회는 사회적 약자에 대하여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앞으로 ‘경기도 찾아가는 배움교실’ 등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사업의 발굴 및 성장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는 사업 소개와 도민강사 임명장 수여, 강사증 전달, 강사활동 선언문 낭독, 발대선언 퍼포먼스, 미니토크 등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