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문재인 정부는 대북 굴종정책을 지금이라도 즉각 중단하고 강력한 압박으로 북핵을 폐기하고 인권을 개선하는 것만이 진정한 한반도 평화의 길임을 명심하라”고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문 대통령과 이 정권이 자유민주주의와 한반도 평화의 참된 의미를 되새겼으면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오늘은 6월 호국보훈의 달에 열리는 첫 최고위원회으로, 숭고한 희생으로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지켜주신 순국선열들과 해외참전 용사들께 마음 깊이 감사드린다”며 “힘겨운 삶을 살아오신 유가족분들께도 위로와 감사의 말씀들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분단 74년이 되어가는 지금까지도 한반도 북녘의 처참한 상황은 조금도 나아지지 않고 있어 마음이 무겁고 안타깝다”며 “여전히 북녘 동포들은 기아와 인권유린에 시달리고 있고 북핵과 미사일로 한반도 평화도 요원한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도대체 언제까지 북한 세습독재정권의 반민족 반평화적 독재를 지켜봐야만 하는지 분노하지 않을 수 없고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정부의 대북정책에 대해 비판했다.

아울러 “지금 문재인 정권은 북한의 인권유린을 외면하고 애써 만든 북한인권법까지 사문화 시켜놓고 있다”며 “미사일 발사에는 한마디 항의도 못 하면서 대북제재 완화와 대북 식량지원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