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창업플랫폼 꿈마루에서는 12월 1일까지 창업기업과 도민들 간의 교류를 위한 ‘잇다 네트워킹 플리마켓’의 셀러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12월 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 창업플랫폼 꿈마루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 셀러는 총 20개팀이 선발될 예정이며 꿈마루 내 창업기업과 회원사라면 누구나 온라인(http://naver.me/5QRyKril)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플리마켓에서는 경기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돕기 위한 행운권 추첨, 부대공연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와 창업의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창업특강, 토크콘서트도 함께 진행된다.

창업특강에는 2015년 디자인씽킹 수료생인 이경주 요요인터렉티브 대표가 강연자로 나서 ‘창업자를 위한 디자인 씽킹 개념이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토크콘서트에서는 특강 강연자인 이경주 대표와 그녀의 멘토였던 메이크위드 형용준 대표(전, 싸이월드 창업자)가 함께 꿈마루를 통한 창업스토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2014년 6월 개소한 경기남부 여성창업플랫폼 꿈마루는 여성 창업(준비)가들에게 공동사무공간과 창업전문가 컨설팅 등의 창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전용 코워킹 스페이스(coworking space)다. 꿈마루 가입 회원은 4,006명으로 올해 신규 가입한 회원은 1,100여명이다.

코워킹 스페이스란 일종의 공동사무실(공유사무실)로, 각자 다양한 분야의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지만 하나의 공간을 함께 사용하면서 서로의 의견을 나누며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을 지칭한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