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인 준용 씨 취업 특혜 의혹 관련 제보 조작 사건으로 창당 이후 최대 위기에 몰린 국민의당이 다음 달 27일 새 지도부를 뽑고 당 재건에 나선다.

현재 국민의 당 일각에서는 당권 경쟁은 정동영 의원과 천정배 전 대표의 양자 대결로 치러질 가능성이 크지만 여기에 김한길 전 대표와 문병호 전 의원의 출마 여부가 관심사다.

전날 정동영 의원은 1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긴급 기자간담회를 갖고 “제2의 몽골 기병론으로 속도감 있게 개혁의 경쟁자로서 국민 속으로 파고들어서 국민의당 지지자들과 당원들께 부끄러운 현실을 벗어나서 자부심을 찾아 드리고 싶다”면서 출사표를 던졌다.

그러면서 “위기에는 장수가 필요하고 돌파력도 필요하다”며 “다른 것은 몰라도 위기를 돌파하는 데는 저의 성공과 실패의 경험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천정배 의원의 경우도 그동안 개혁과 혁신을 위해 헌신한 만큼 당 일각에서는 천 의원의 출마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또 민주당에서 분당을 주도했던 김한길 의원도 이름도 거론되고 있지만 실제 출마 여부는 미지수다. 여기에 안철수계로 불리는 문병호 전 의원의 출마 여부도 관심이다. 국민의당 전대의 경선 룰은 전대 1위 득표자가 대표를, 2~5위 득표자가 최고위원을 맡게 된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