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투자유치 정책 수립과 외투 기업 발굴 등의 자문을 맡을 투자유치 자문단이 새롭게 출범했다.

경기도는 12일 오전 11시 수원 라마다 호텔에서 제6기 투자유치 자문위원을 위촉하고 자문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제6기 자문단은 현대기아차 구매담당임원과 주한 미국, 영국, 스페인 상공회의소, 서비스 및 개발산업 전문가, 코트라, 투자유치 관련 로펌 및 학계, 도의원 등 투자유치 전문가 29명으로 구성됐다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경기도는 어려운 대내외 여건에도 불구하고 민선 6기 이후 58억 불(6조 4천억 원)의 투자유치와 2만7천명의 일자리를 창출해 한국경제의 큰 축을 담당했다”면서 “앞으로도 투자유치확대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필요한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자문해 달라”고 당부했다.

도는 이날 자문단 전체회의를 열고 2017년 경기도 투자유치계획과 사드갈등 극복방안, 황해경제자유구역 개발과 판교제로시티, 자율주행자동차 실증단지 등 주요도정을 주제로 간단한 브리핑을 실시했다.

또, 자문위원인 요즈마펀드 이원재 대표, 평택대 박기철 교수, 코트라 양장석 투자기획실장이 벤처캐피탈 등 해외자본유치, 대중국 투자유치확대, 코트라-지자체 투자유치 협력방안을 주제로 발제하고 이에 대해 논의했다.

2006년 출범한 도 투자유치 자문단은 경기도의 외국인투자정책수립, 제도개선, 투자유치관련 자문, 외투기업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