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은 14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서울 삼성동 사저로 집결한 자유한국당 친박계 의원들을 향해 “삼성동 친박임시정부”, “삼성동 십상시”라며 강력 비판했다.

바른정당 김성태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최순실 국정농단을 비호하고 당을 사당화시킨 책임을 지고 정계를 은퇴해야 마땅할 친박 핵심들이 ‘삼성동 십상시’가 돼 박 전 대통령의 호위무사를 자처하고 나섰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그렇게 십상시가 돼 여왕에 빌붙는 것은 자신들의 사리사욕 때문”이라며 “헌법이 파면한 대통령을 헌법기관인 국회의원이 참모가 되는 게 그렇게 좋으면 당장 국회의원직을 버리고 국회 대신 삼성동 사저로 출근해야 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하태경 바른정당 의원도 서청원·최경환·윤상현·조원진·김진태·이우현 한국당 의원을 언급하며 “외로운 박 전 대통령을 도와드린다며 발표된 말벗들이라는데 말벗들이 아니라 자유민주주의 헌법을 부정하는 반체제 친박임시정부 조각 명단”이라며 비난을 이어갔다.

또 “헌재에 불복하고 헌법을 부정하며 폐위된 왕좌 찬탈을 목적으로 하는 장기 항전 진용 구축”이라며 “개명천지에 반헌법, 반민주 친박 왕당파의 준동을 결코 좌시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