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한 통으로 실시간 렌터카 가격비교부터 결제까지 가능한 ARS 예약제가 등장했다. 이제, 인터넷 예약이 불편한 중장년층도 손쉽게 렌터카를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게됐다.

▲ 사진=제주비앤에프

국내 최대 제주도 렌터카 가격비교사이트인 제주패스렌트카(www.jejupassrent.com)는 업계 최초로 예약상담과 유선 결제를 한번에 묶은 원스톱 ‘실시간 전화예약(ARS)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13일 밝혔다.

기존 렌터카 시장에서 전화를 통한 상담 문의 및 예약은 꾸준히 있어 왔다.

하지만 대부분의 전화예약의 경우 유선상으로 예약 상담이 종료된 후 고객이 일정시간 내 입금 및 예약 확인을 직접 진행해야 하는 불편함과 번거로움이 존재했다.

제주패스렌트카의 ‘ARS예약’은 상담원을 통해 고객이 대여, 반납일정, 대여할 차량과 자차보험을 선택한 후 곧바로 ARS결제〮보안시스템을 통해 신용카드 결제 및 예약이 자동 확정된다.

전화예약이라고 해서 비싸지 않다. 제주패스렌트카 사이트에서 원하는 차량의 가격을 먼저 비교하고 고객센터(1544-0445)로 전화한 후 상담원을 통해 예약이 진행되며 번거로운 회원가입절차가 없다는 점도 이번 서비스의 특징이다.

윤형준 제주비앤에프 대표는 “기존에 제주도 렌터카 전화 예약 시 상담과 결제의 이원화로 초래된 렌터카 이용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자 ‘실시간 전화예약 서비스’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삼아 앞으로도 고객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제주패스렌트카는 50여개 렌터카업체와 제휴를 통해 1만2천대의 차량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격비교와 보험비교 등을 통해 투명하고 편리한 실시간 예약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패스렌트카 이용객들에게는 무료로 400여개 맛집 60여개 도내 관광지와 제휴점에서 할인 받을 수 있는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