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비박계 의원 31명이 오는 27일 탈당하기로 했다.

비박계 의원 33명은 21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회동을 갖고 이 중 2명을 제외한 나머지 의원들이 이같이 합의했다고 황영철 의원이 전했다.

황 의원은 회동 직후 브리핑을 통해 “오늘 회의에 참석한 인원은 33명인데, 2명을 제외한 31분이 뜻을 모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가짜 보수와 결별하고 진정한 보수 정치의 중심을 세우고자 새로운 길로 가기로 뜻을 모았다”면서 “친박·친문 패권주의를 청산하는 새로운 정치의 중심을 만들 진짜 보수세력의 대선 승리를 위해 역할을 하겠다”고 청사진도 제시했다.

그러면서 “오늘 뜻을 같이한 의원들을 포함해서 더 많은 의원들 뜻 모으기 위해 앞으로 몇일 동안 더욱 노력할 것”이라면서 “탈당이란 표현보다는 분당이라는 표현이 맞을 것 같다”고 신당 창당에 무게를 실었다.

황 의원은“오늘까지 확인된 숫자는 35명”이라며 “참석 못한 의원 중에서도 뜻을 함께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분이 있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주호영 의원과 정병국 의원을 준비위원장으로 임명했다”고 덧붙였다.

비례대표 탈당 문제에 대해서는 “비례대표의 경우 탈당하면 비례의원직을 상실하게 된다”며 “그래서 저희는 새누리당에 우리와 함께하는 비례대표 의원들의 출당을 정식적으로, 정중하게 요청할 생각”이라고 했다.

앞서 탈당한 김용태 의원과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관련, 김성태 의원은 “어제 연락이 왔었다”며 함께할 의사를 내비쳤다.

또 원희룡 제주지사도

원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은 새누리당 안에서는 건강한 보수를 살릴 가능성이 없어졌다고 생각한다"며 탈당 가능성을 시사했디.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