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제22회 시민의날을 맞아 각계 각층에서 우리시의 위상을 높이고 시정발전에 기여한 시민을 발굴하기 위한 “제22회 남양주시민대상” 후보자를 8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한달간 추천 접수받는다.

남양주시민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우리시의 위상을 높이고 시정발전을 위하여 묵묵히 헌신봉사한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시상부문은 사회봉사, 문화예술, 산업경제, 보건환경, 교육 및 체육진흥의 총 5개 부문으로 각 부문별 1명씩 선정하여 오는 10월에 있을 제22회 시민의날 기념식에서 시민대상을 수여한다.

후보자 추천요건은 공고일 기준 남양주시 관내에 계속해서 3년 이상 주소를 두고 거주하거나 시 관내에 소재한 기관이나 직장에 3년이상 재직하고 있는 사람으로 시의 발전과 위상제고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시민 및 공직자이며, 추천권자는 관내 유관기관장, 사회단체장, 시 담당관·과장·소장, 읍·면·동장, 20인 이상의 시민의 연서로 추천이 가능하다.

추천서류는 추천서, 공적조서, 개인정보활용동의서와 공적증빙서류이며, 추천된 대상자들은 현지조사 공적검증과 남양주시민대상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수상자가 선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청 총무과(☎ 590-2111, 4211)와 해당 읍면동사무소 총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