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11일 고객에게 투자일임을 받아 자산운용전문가들이 직접 운용해주는 ‘KB국민 만능ISA(일임형)’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일임형ISA’는 고객의 투자성향에 적합한 모델포트폴리오에 투자를 일임해 전문가가 직접 운용하기 때문에 모델포트폴리오 구성·운용인력의 전문성이 중요한 상품이다.

KB국민은행은 모델포트폴리오의 안정성을 기반으로 운용 전문성 강화와 수익률을 높이는 데 핵심역량을 집중해 ‘KB국민 만능ISA(일임형)’을 출시했다.

5개 투자성향을 담은 ‘KB국민 만능ISA(일임형)’은 모두 10개의 모델포트폴리오를 제시했다.

▲ KB국민은행은 11일 고객에게 투자일임을 받아 자산운용전문가들이 직접 운용해주는 KB국민 만능ISA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사진=KB국민은행

모델포트폴리오에는 ▲초저위험 1개 ▲안정추구형 2개 ▲적극투자형 2개 ▲공격투자형 2개 ▲위험중립형 3개 등이 있다.

KB금융그룹의 역량이 결집된 최고 전문가들이 만든 리서치 자료와 House View를 기반으로 시장상황 분석, 상품 모니터링 등을 통해 최상의 모델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된다.

‘KB국민 만능ISA(일임형)’은 고객이 선택한 모델포트폴리오를 우수한 자산운용전문가들이 운용전략, 시장환경 등에 따라 상품선정, 자산배분, 리밸런싱까지 원스톱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차별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외부 전문운용인력을 보강하고, 전문기관인 KG제로인과 전략적 업무제휴(MOU)를 체결해 전문성을 강화했다.

‘KB국민 만능ISA(일임형)’ 출시기념으로 5월 31일까지 신규 가입 고객 432명에게 추첨을 통해 캐시백을 제공하고 있으며, KB투자증권 주식 매매수수료 면제 등 KB금융그룹 연계 우대서비스와 다양한 부가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dms "5년이라는 가입기간 동안 장기적인 투자 안목으로 내실 있는 상품 설계와 고객의 재산 늘리기에 주력할 방침"이라며 "고객의 재산을 보호하고 불완전판매를 예방하기 위해 맞춤형 연수를 실시하는 등 금융권 최고 수준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