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을 만나다.

열정과 도전, 지역사회공헌, 더불어 성장, 고객에 대한 믿음과 신뢰.... 윤형기 기자l승인2016.01.13l수정2016.02.16 14:54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기업은 경제발전의 원동력이다. 특히 중소기업은 지역경제의 초석이 되고, 지역발전과 고용창출을 일으킨다.

지난 12일 개최된 제13회 ‘포천시 중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식품 부문 원푸드(대표 이성아), 섬유 부문 정우화성(대표 이성근), 금속 부문 ㈜명성프라콘(대표 정영훈), 기타(화학) 부문 주식회사 아이팩(대표 임종수)이 각각 수상했다.

중소기업 대상은 수상 후보로 추천된 15개 업체에 대한 재무현황 및 경영성과, 연구개발실적, 지역경제 기여도 등 10개 평가항목을 평가해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는 규모 대비 내실 있고 튼튼한 알짜 기업들이다. 특히 괄목한 만한 성장과 과감한 투자를 통해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바탕으로 지역경제에 견인차 역할을 해온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이들 기업은 북한의 도발과 불황 등 좋지 않은 여건속에서도 열정과 파이팅이 넘치고 공장의 불빛은 밤늦도록 꺼질줄 몰랐으며, 열정과 도전외에도 지역사회공헌, 더불어 성장,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고 있다는게 심사위원들의 공통적 의견이다.

한편, 중소기업대상은 중소기업인의 사기 앙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시상하는 명실 공히 포천의 대표적인 기업인상이다.

국내최고의 의약품튜브, 화장품, 압출기 등... (주)아이팩

▲ 아이팩 전경

“창조적인 생각이 최고의 기술력으로 이어진다”는 기업이념아래 임종수 대표이사와 임직원 250명(14년평균)이 연간 2억4천만개 튜브 등을 생산해 14년 매출액 기준 350억원, 5천만불 수출목표 달성 등 괄목한 만한 성장을 이뤘다.

지난 1981년 9월 12일 ㈜현대기공 창립이래 ISO에 준한 품질경영시스템을 운영, 실현함으로써 동업계의 선두주자로 앞서감은 물론 미국, 일본을 비롯한 인도네시아등에 사무소 및 현지법인을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수십 건의 특허가 등록돼 있다.  (주)아이팩은 더욱 확장돼 용정산업단지내 추가부지를 마련하기도 했다.

 (주)아이팩은 모든 임직원이 참석하는 사회공헌과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한 경영이념이 포천의 대표기업으로 만들어진 요인이다.

▲농자재분야 최고봉... (주)명성프라콘

▲ 명성프라콘 전경

포천시 어룡동에 위치한 (주)명성프라콘은 1998년 설립이래 정영훈 대표이사의 열정과 도전으로 농자재 사업을 업계 최고의 반열에 올려놓은 회사다.

명성프라콘은 내수 매출이 130억원에 이르고, 수출도 500만불을 달성한 포천의 대표적 기업이다.

어룡동에 소재한 본사와 제1공장에서는 인공토양인 암면·커튼·양액 및 관비기계 등을, 강원도 평창 장평의 제2공장에서는 하우스 및 관수자재(플라스틱 제품)를 생산, 판매하고 A/S까지하는 완벽한 시스템을 갖춘 농자재 전문기업이다.

또, 성장과 더불어 관내 소외계층에 쌀20kg 10포를 기탁하는 등 ‘더불어 성장’에도 참여하고 있다.

▲철저한 위생관리... 원푸드

▲ 원푸드 전경

설운동에 위치한 원푸드는 육가공 전문업체로 이성아 대표이사와 직원 31명이 고객에게 닭고기의 신선함을 전달하고자 항상 노력하는 기업이다.

포화상태인 계육가공 시장에서 우뚝 서기위해 ‘위생’을 최우선으로해 연매출 33억원을 돌파하는 명실상부 육가공 전문기업이다.

100% 국내산 닭고기를 전문인력이, 완벽한 가공설비로, 안정적인 제품생산을 통해 고객에게 ‘믿음’과 ‘신뢰’를 받고 있다.

질 좋은 상품과 최상의 서비스... 정우화성

▲ 정우화성 공장 전경

창수면에 위치한 정우화성은 직물 및 편조 원단 염색 가공 업체다.

1998년 설립이래, 이성근 대표이사와 직원 17명이 항상 질 좋은 상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목표로 고군분투해 연매출 약18억원을 달성했고 섬유, 염색 분야에서 최고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직물 및 편조 원단 염색 가공, 의복 액세서리 제조 등 관련된 사업과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폴리우레탄 직물과 브래지어 끈을 중점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윤형기 기자  moolgam@nate.com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형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대표전화 : 031-535-5617, 010-3525-5551   |  팩스 : 031-532-5617   |  등록번호 : 경기 아 51104  |  발행인 : 최원류  |  편집인 : 최원류
청소년보호담당자 : 최원류  |  주소 : 경기도 포천시 금강로 2536번길 22-5  |  등록 및 발행일 : 2014년 11월 13일
Copyright © 2017 포커스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