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윤호중 원내대표는 11일 "많은 질책을 받는 부동산 정책도 국민 눈높이 맞게 보완해서 주거안정을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윤 원내대표는 국회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정부가 촛불 정부에 대한 국민 기대에는 다소 부족한 점도 있었다"며 "반성하고 또 반성하겠다. 남은 1년을 새로 시작하는 1년이란 각오로 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코로나19 국난극복과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경제적 취약계층 지원에 매진하겠다고 밝히고, 코로나19 백신 수급과 관련해서도 "전세계에 닥친 코로나를 극복하는 유일한 방법은 최대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코로나 백신을 접종하는 것"이라며 "이를 위해서 다국적 제약사의 한국 법인들과 긴밀한 협력하고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오늘 다국적 제약사와 간담회에서 수급 현황을 점검해 국민 불안을 해소해 나갈 계획"이라며 "해외 제약사 관계자에게 다시 한번 차질없는 백신 공급을 약속 받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한국을 '글로벌 백신 개발 및 생산의 허브'로 만들기 위한 정책적 비전 구상도 제시했다.

또 입법청문회를 예고한 소상공인 손실보상법과 관련해선 "손실 보상의 범위와 주체 등에 대해 국민과 함께 부처와 치열하게 토론하겠다"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힘든 상황을 절실하게 이해하고 신속하게 진행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을 향해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힘겨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삶을 지키는 건 국회 전체의 역할이자 책무"라며 "산자위 전체회의에 회의가 열리는 대로 입법 청문회 안건이 의결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반대만을 위한 국힘이 아니라면 책임감을 갖고 논의 테이블에 나오길 바란다"며 "이와 별개로 입법 청문회를 거부하고 시간을 끌지 못하도록 오는 12일 소위를 시작해 법안 심의도 신속하게 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