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은 30일 관계 부서 국·과장 및 담당 공무원 등과 함께 하천 정원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 예정인 오남읍 팔현천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0430)[홍보기획관]조광한 남양주시장, 팔현 밸리 리조트 사업 현장 방문(사진2).JPG

이날 조 시장은 현장에 도착해 생태하천과장으로부터 팔현천 및 원팔현천 소하천 정비 사업 계획을 보고 받은 후 팔현 밸리 리조트 조성 예정지 상부 지점까지 2km가량을 직접 걸으며 현장을 둘러보고, 향후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조 시장은 “팔현천에 하천을 따라 산책할 수 있는 워킹데크를 설치해 둘레길을 조성한다면 시민들이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공간으로 최적의 장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조 시장은 이어 “산책로를 조성하기 전에 소하천 정비 사업이 우선적으로 추진돼야 한다. 자연 경관을 최대한 훼손하지 않고 사업을 추진함은 물론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해 이용객들을 위한 주차 공간도 여유 있게 마련하는 등 방문객 및 거주민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설명했다.

또 조성 구간 중 안전에 문제가 있는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점검하며 행락철을 앞두고 팔현천을 오가는 시민들이 많아질 것을 대비해 담당 공무원에게 팔현천 인근 안전 점검을 철저히 할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9년 하천 정원화 사업의 시작 단계로 4대 하천(청학천, 팔현천, 월문천, 구운천) 내 불법 시설물을 정비하고, 가장 먼저 수락산 입구 청학천변에 모래사장 등을 갖춘 청학 밸리 리조트를 조성해 지난해 7월 시민들에게 선보인 바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