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학과장 김원경)는 학내 심리상담센터에서 전문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직업역량 강화에 주력한다고 밝혔다.

12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고려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심리학 지식을 상담에 응용한 체계적 이론과 실무 과정을 통해 전문 심리 상담사를 양성한다. 심리학의 기초뿐만 아니라 상담심리학, 가족 및 청소년상담, 다문화상담 등 다양한 전공 과정을 개설해 수강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또한 전문상담사, 상담심리지도사, 청소년상담사 자격증과 다문화사회전문가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는 실무 중심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전문가 초청 특강, 스터디, 친목 모임, 진로 설명회 등을 통해 정보 교류의 장을 연다.

사진=고려사이버대학교

특히 2019년 설립된 ‘CUK 심리상담센터’에서 상담심리학과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CUK 심리상담센터에서는 한국상담학회 전문상담사 2급 수련 과정을 위한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인턴십에 참가한 실습생들은 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학업, 진로, 성적, 대인관계 등 학교 생활과 심리 전반에 대한 대면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직무역량을 제고할 수 있다.

고려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김원경 학과장은 “전문상담사 자격증 획득을 위해서는 상담실습이 필수적이며, CUK심리상담센터를 통해 상담실습의 기회가 제공된다는 것이 큰 장점”이라며 “CUK심리상담센터를 통해 이론과 실제의 조화를 이룰 수 있으며 졸업 후 대학원 진학 과정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려사이버대학교는 6월 1일부터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 학과는 △창의공학부(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정보관리보안학과, 디자인공학과) △미래학부(빅데이터 전공, 인공지능 전공, 신산업기술경영 전공) △경영학부(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부동산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청소년상담학과) △휴먼서비스학부(사회복지학과, 보건행정학과, 아동학과, 평생·직업교육학과) △실용어학부(실용외국어학과, 아동영어학과) △한국어·다문화학부(한국어교육 전공, 다문화·국제협력 전공) △법·경찰학부(법학과, 경찰학과)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혹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