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주호영 대표 권한대행이 21일 코로나19 백신 수급과 관련, 우려가 확산되고 있는 것에 대해 "국민 불신과 불안을 유발시킨 사람은 투명성과 일관성이 결여된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의 무능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이날 주 대행은 국회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백신 참사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K-방역은 성공적일 수 밖에 없다는 대통령의 인지 부조화로 국민들이 혼란스럽다"며 "가장 우선돼야 하는 것은 문 대통령의 솔직한 정책 실패 인정"이라고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아스트라제네카와 얀센의 부작용에 이어 모더나 도입 연기로 백신 대란이 진짜 현실화하는 것 같다"며 "이스라엘을 비롯한 백신 선진국이 마스크를 벗고 일상으로 돌아가 활발하게 경제 활동을 하는 것을 볼 때마다 국민 가슴은 더 무너져내린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은 애타게 양질의 백신 공급을 기다리고 있는데 문 대통령과 정부가 우왕좌왕, 오락가락 발언으로 국민 불신을 자초한다"며 "조속히 양질의 백신을 구해 국민들을 이 지긋 지긋한 코로나 지옥으로부터 탈출할 수 있게 해달라"고 강조했다.

또 "5월 예정된 한미 정상 회담에서 미국이 당장 쓰지 않을 수 있는 양질의 백신을 조기에 많이 확보해달라"며 "내년 대선 이전에는 선거를 위해서라도 정권이 양질의 백신 확보에 최선 다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아울러 정부와 여당이 종합 부동산세 완화를 추진하는 것과 관련 "반시장 기조 자체를 근본적으로 수정하는 변화의 진정성이 있어야 한다"며 "근본적인 기조 변화 없이 수박 겉핥기식, 임기응변식 정책은 또 다른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