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가 14일(미 태평양표준시 기준 13일)부터 비밀번호 관리 기능인 ‘드롭박스 패스워드(Dropbox Passwords)’를 무료 계정까지 확장 제공한다. 이제 드롭박스 베이직 요금제 사용자도 드롭박스 패스워드 기능을 사용해 비밀번호를 간편하게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다.

드롭박스 패스워드 사용 예시. 사진=드롭박스

지난해 드롭박스는 모든 유료 요금제 사용자를 대상으로 웹사이트 로그인과 비밀번호 저장 과정을 간편하게 해결하는 드롭박스 패스워드를 제공했다. 드롭박스 패스워드는 모든 장치에서 사용자 이름(ID)와 비밀번호를 기억하고 자동으로 입력해 즐겨 찾는 웹사이트와 앱에 즉각적으로 접속할 수 있도록 한다.

새로운 온라인 계정을 만들 때도 드롭박스 비밀번호 관리자로 고유 비밀번호를 만들어 저장할 수 있으며, 데이터가 유출됐을 때도 간편하게 비밀번호를 업데이트하거나 재설정 할 수 있다. 저장된 비밀번호에는 안전한 영지식 암호화가 적용돼 사용자 본인만 비밀번호에 액세스할 수 있다.

드롭박스 무료 계정 사용자의 경우, 드롭박스 패스워드에 최대 50개의 비밀번호를 저장할 수 있으며 최대 3개의 장치에 비밀번호를 자동으로 동기화 시켜 어디서든 간편하게 비밀번호에 액세스할 수 있다. 드롭박스는 추후 원하는 사람과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공유하는 기능도 출시할 예정이다. 드롭박스 패스워드 앱은 윈도우, 맥, iOS, 안드로이드(Android) 환경을 지원하며, 드롭박스 패스워드 앱을 이용하면 웹사이트 또는 앱 어디서든 간편하게 로그인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