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주호영 당 대표 권한대행은 13일 청와대 참모진 개각을 앞두고 "사람을 바꾸는 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문재인 대통령이 국정 방향을 바꾸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밝혔다.

주 권한대행은 이날 국회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정 기조 전환은 하지 않은 채 사람만 바꿔서 이전의 정책 그대로 밀고 나가려고 한다면 더 커다란 민심의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주 청와대 참모진 개편을 시작으로 정세균 총리와 홍남기 경제 부총리 를 비롯해 전면 개각에 들어간다고 한다"며 "4·7 재보궐 선거에서 거대한 민심이 분출됐지만 아직까지 문 대통령과 더불어민주당이 그 민심의 뜻을 제대로 모르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이어 "인적 쇄신도 필요하지만 인적 쇄신에 앞서 가장 중요한 건 민심을 중요하게 받아들이는 문 대통령의 국정 기조 전환이란 점을 다시 한번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당 일각에서 민주당으로부터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직을 받아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는 것과 관련 "민주당의 원내대표 경선 결과에 따라 새로 원내대표가 되는 분과 우리 원내 지도부가 구성된 다음 논의할 문제"라며 "원칙적으로 1년 전 원 구성 때부터 법사위원장은 야당 몫이라고 했던 것은 여전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