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상임선거대책위원장(사진)은 4·7 재보궐선거 당일인 7일 "최선의 후보가 아니면 차선의 후보를 골라 달라"고 호소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4·7 재보궐선거 투표 독려 기자회견을 열고 "여러분이 투표하면 원하는 후보가 당선되고 여러분이 투표하지 않으면 원하지 않는 후보가 당선될 확률이 높아진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국제통화기금(IMF)은 한국, 미국, 호주 세 나라가 올해 안에 코로나 이전 경제를 넘어설 선진국이라고 발표했다"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과 민생안정과 경제회복을 위해 지자체가 할 일도 많다. 그 일을 더 잘할 후보를 골라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선거 과정에서 국민께 사과도 약속도 드렸다. 저희가 드린 모든 말씀 충실히 이행하겠다"며 "간절하고 절실한 마음으로 국민 여러분 선택을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김태년 대표권한대행도 재보선 투표가 시작된 7일 "이번 선거를 통해 민심이 얼마나 무섭고 두려운 천심인지를 다시 한번 절감할 수 있었다. 격려해 주신 분도, 질책해 주신 분도 모두 나라를 걱정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다. 더 경청하고 겸손한 자세로 성찰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