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재·보궐 선거 당일인 7일 투표를 마치면서 “예상대로 오세훈 후보가 상당한 표 차이로 승리할 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마련된 제3투표소에서 투표를 마친 뒤 취재진과 만나 “(투표율은) 일반 시민들의 선거에 대한 관심을 놓고 보면 50%를 약간 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번 보궐 선거의 의미에 대해 “박원순 전임 시장의 성폭력 사태를 심판하고, 지난 4년 동안 문재인정부가 이룩한 여러 가지 업적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해야 하는 선거”라며 “국민의 삶이 굉장히 어려운 상황에 있고 일반 시민의 분노를 선거 과정을 통해서 봤을 때 상당해서 적극적으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또 선거 이튿날인 8일 마지막 비상대책위원 회의를 마치고 기자회견을 연 뒤 자리에서 물러날 예정이다. 그는 퇴임 후 행보를 묻는 질문에 “별다른 계획이 없다”면서 “일단 정치권에서 떠나기 때문에 그동안 해야 할, 밀린 일도 처리하고 생각을 다시 정리를 하는 계기로 삼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내년 대선까지 당을 더 맡아야 한다는 목소리도 일각에서 나온 것과 관련, “선거 결과와 관계없이 처음에 얘기한 대로 이번 선거가 끝나면 일단 정치권에서 좀 떠나야겠다는 생각을 했기 때문에 별로 구애받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