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6일 "부족하지만 노력하는 민주당에 다시 한번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김 직무대행은 이날 김영춘 민주당 부산시장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화상의원총회에서 "부동산 투기근절과 집값 안정을 이루겠다. 초심으로 돌아가 공정하고 정의로운 세상을 만들겠다"면서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와 김영춘 부산시장 후보의 손을 잡아달라. 서울과 부산 새로운 미래 잡아달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선거는 뚜껑을 열어봐야 결과를 알 수 있다. 바닥 민심이 바뀌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면서 "차마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와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를 못 찍겠다는 시민이 많아지고 있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그러면서 "처음처럼 절박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할 때 민심을 얻을 수 있다. 진인사대천명 자세로 마지막 자세로 지지자분께 투표 참여 호소해 주실 것을 요청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오 후보와 박 후보를 겨냥해 "재·보궐 선거는 국민 속이는 거짓말 후보를 심판하는 선거다. 불의가 승리하는 흑역사 만드는 선거 돼서는 안 된다"면서 "어린이 밥상을 찬 사람에게 서울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 10년 전 불법사찰 의혹이 있는 사람에게 부산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