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의 “그 정도 하시라. 좀스럽고 민망하다”는 입장에 대해 “국민에 대한 겁박”이라고 비판했다.

주 원내대표는 14일 페이스북에서 “대통령께서 페이스북에 뜬금없이 올린 글을 보면서 대통령과 국민 사이에 깊게 파인 거대한 골짜기가 느껴진다”며 “대통령의 진노에 국민은 어찌할 바를 모르겠다. 이건 국민에 대한 겁박”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문 대통령이 지난 12일 대통령 사저 건축과 관련한 야권의 비판에 대해 “대통령 돈으로 땅을 사서 건축하지만 경호시설과 결합되기 때문에 대통령은 살기만 할 뿐 처분할 수도 없는 땅”이라며 “선거 시기라 이해하지만 그 정도 하시라. 좀스럽고 민망하다”고 반응한 게 부적절하다고 지적한 것이다.

주 원내대표는 “대통령 가족이 진행하고 있는 농지 구입, 용도 변경 모두 다 불법이다. 10여년 영농했다면 비료비, 농약비, 종자비, 묘목비 같은 영농 관련 지출 내역을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대통령 사저에 경호시설이 포함돼 마음대로 처분하지 못한다는 건 틀린 이야기다. 경호법상 전직 대통령에 대한 경호는 10년이면 끝난다”며 “10년 후에는 양산 사저를 국가에 헌납하겠다는 이야기인가”라고 따졌다.

아울러 “대통령께서는 지금 1000평 조금 넘는 대통령 사저 내가 법대로 짓는데 왜 시비냐고 화를 낸다. 지금 국민은 LH공사가 벌인 광범위한 부동산 투기에 분노하고 있다”며 “대통령께서 지금 선거 앞두고 좀스럽게 퇴임 후 사저 이야기나 할 때가 아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포커스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